메뉴로고
메뉴메뉴

  플마칼럼


[건강칼럼] 후천적 '안면비대칭'…한의원 ‘교정 치료’로 개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플러스마이너스 조회462회 댓글0건

본문


키네트랙 다빈치ㆍ3D 뉴톤 장치 등으로 척추 이완 후 안정화 시켜

6e9b681708f128d930f3b7ac6844ef14_1578045094_2997.jpg

6e9b681708f128d930f3b7ac6844ef14_1578045139_3635.png



 

첫인상을 좌우하는 것은 결국 ‘얼굴’이다. 좌우 균형이 맞는 반듯한 얼굴 생김새가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 요소가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성장하는 과정, 혹은 평소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얼굴의 좌우 또는 전후가 대칭을 이루지 못하고 불균형한 형태를 갖게 된다. 이것이 바로 ‘안면비대칭’이다.

안면비대칭은 외적으로 보이는 문제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경추와 척추 골반까지 이어지는 신체 밸런스까지 깨져있을 수 있다. 이에 목이나 어깨 또는 눈 주변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고 두통, 이명 등을 유발할 수도 있어 정확한 원인 파악 후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안면비대칭 원인으로는 크게 선천적으로 발생한 골격성 안면비대칭과 다양한 후천적 원인으로 나타나는 비골격성 안면비대칭으로 나뉜다. 특히 비골격성 후천적 안면비대칭의 비율이 95%이상으로, 이 경우 한의원의 비수술적 교정 치료를 통해 교정이 가능하다. 전체적인 체형 문제를 파악하고 바로 잡아주는 과정이 이뤄지므로 한방에서는 여러 방법이 활용되고 있다.

턱관절의 편위와 경추 1, 2번의 불균형, 근육의 과도한 단축과 이완으로 인한 불균형은 경추추나교정과 안면턱뼈 교정, 턱관절이완용법, 매선요법, 근육결교정 등으로 균형을 맞출 수 있다. 아울러 안면뼈 균형유지장치 등 장치를 이용해 안면비대칭을 교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먼저 키네트랙 다빈치는 3차원적 무중력감압장치로, 다른 감압장치들처럼 기계 축을 중심으로 회전을 하는 것이 아닌 환자의 인체중심축을 기준으로 회전하면서 감압을 하기 때문에 무리를 주지 않고 척추를 이완해준다. 나아가 스마트서칭시스템을 통해 척추의 가장 안 좋은 곳을 찾아 이완시켜주는 똑똑한 기능도 갖췄다.

또한 3D 뉴톤은 심부근육 강화 장치로, 3차원적인 새로운 개념의 공간회전 운동 치료 시스템이다. 신체 위치의 변화를 통해 척추근육들을 트레이닝 시켜 척추 안정화를 가능하게 하며, 디스크 주위 심부근육의 운동치료뿐만 아니라 척추 균형을 분석하고 평가 측정할 수도 있다.

이처럼 후천적 안면비대칭은 한방 교정치료를 통해 충분히 교정될 수 있으며, 섬세한 근육의 문제까지 교정 가능하므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한의원에서는 안면비대칭의 근본원인을 치료하므로 재발에 대한 염려도 덜 수 있다.

따라서 비뚤어지고 틀어져 보이는 얼굴로 고민하는 이들은 정확한 진단 후 자신의 비대칭 유형을 파악해 바로잡아야 한다. 신체 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치료인 만큼 정확한 진단이 우선시되며, 단순 외적인 문제가 아닌 신체 내부 불균형이 발현된 상태이므로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통해 체계적인 맞춤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플러스마이너스한의원 최윤호 원장>

출처 : 메디소비자뉴스(http://www.medisobizanew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카오상담 신청하기오시는길